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가 지역 내 결식우려 아동들이 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급식카드를 개선한다.

중구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결식우려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13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변경되는 아동급식카드 사업을 홍보하고, 신규 아동급식카드를 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동급식카드 사업은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에게 급식카드를 발급하고, 이를 급식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자치단체에서 결제대금을 정산해주는 사업이다.

현재 울산 5개 구·군에서 시행 중인 기존 아동급식카드는 일반 IC체크카드와는 달리 별도의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용아동이 카드를 사용할 때 낙인감을 가질 수 있고, 급식카드 결제기능이 등록돼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식사를 누리기에는 제한적이여서 이에 따른 영양 불균형의 문제가 제기돼 왔었다.

울산시와 5개 구·군은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하고자 지난 5월 NH농협과의 업무협약을 갖고, 오는 7월부터 농협이 울산광역시 아동급식카드 사업 업무를 수행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급식카드는 일반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발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구는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30일까지 아동급식카드 대상자 시스템 전산등록과 사업 홍보 등을 시행하며, 21일부터는 중구 지역 내 아동급식 대상자 1,000여명에게 변경된 신규카드를 순차적으로 교부하게 된다.

중구는 이번 급식카드 교체로 인해 급식 이용아동의 낙인감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아동급식 가맹점도 기존 192곳에서 비씨카드사와 연계한 급식가맹점 1,596곳으로 대폭 늘어나 아동들이 다양한 메뉴 선택도 가능해짐에 따라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도 다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중구는 지역 내 결식우려 아동 1,000여명에게 1인 한끼 5,500원, 하루 최대 1만 5,000원까지 지원한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