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8일 태화동 일원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태화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태화동 새마을부녀회 단체원,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8일 태화동 일대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태화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태화동 새마을부녀회 단체원,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울산광역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8일 태화동 일대에서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 품격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태화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태화동 새마을부녀회 단체원,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참여자들은 노인권리헌장을 낭독한 뒤 노인 학대 예방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노인 체험장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노인 학대 의심 시 112로 신속한 신고 및 찾아가는 복지 상담 방법은 물론,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사진 20점의 전시도 병행해 노인 학대 근절을 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알렸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노인학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해 건강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정주 울산 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은 "노인 학대 예방 거리 홍보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문화가 형성되는 등 노인인권 증진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