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돼지국밥 브랜드화 본격 시동
밀양시, 돼지국밥 브랜드화 본격 시동
  • 이수천 기자
  • 2021.06.20 18:5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 대상 맛 컨설팅·레시피 개발 설명회
7곳 선정 10월까지 맛·서비스 전반 개선
지역 농산물 활용 신메뉴 구성 시식회도
상표등록·특화거리 조성 등 연차적 추진
지난 17일 밀양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돼지국밥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돼지국밥 맛 컨설팅 및 레시피 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밀양시 제공
지난 17일 밀양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돼지국밥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돼지국밥 맛 컨설팅 및 레시피 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인 밀양 돼지국밥 브랜드화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밀양시는 지난 17일 밀양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돼지국밥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돼지국밥 맛 컨설팅 및 레시피 개발 설명회'를 가졌다.

밀양시는 밀양을 대표하는 음식의 부재가 밀양 관광 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판단, 관광 인프라 조성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밀양 돼지국밥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업소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았으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현장평가를 거쳐 후보들 중 컨설팅 대상업소 7개소를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경영상태, 위생, 맛, 레시피 등 돼지국밥집 전반에 대해 분석한 후 오는 10월까지 개선사항을 적용해 맛·위생은 물론 서비스 전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평균 이상의 맛과 적정 가격의 스토리가 있는 돼지국밥 표준 레시피 개발하고 신메뉴 상차림을 구성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밀양 돼지국밥' 상표등록, 돼지국밥 특화거리 조성, 캐릭터 개발 및 밀쉐린 가이드 제작 등 돼지국밥 브랜드화 사업이 연차적으로 추진되면 돼지국밥의 맛과 질 향상은 물론 시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밀양 돼지국밥이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