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회장 김철)는 지난 18일 무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무거동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3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긴급지원금 560만원을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회장 김철)는 18일 무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무거동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3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긴급지원금 56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긴급지원 대상자는 1인 가구로 택시운전을 하며 근로활동을 해왔으나 코로나19 로 인해 소득이 현저하게 줄어 각종 공과금 체납 등을 겪으며 생활고를 호소하고 있는 김 모씨를 포함한 3명이며, 모두 중한 질병, 소득 상실 등으로 인해 당장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무거동에 거주하는 3명의 가구에게 당장의 시급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생계·의료·주거비 560만원을 지원했다.
 
김 모씨는 "코로나19 등 다양한 사회여건으로 소득이 줄어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매우 막막한 상황이었는데 이번 대한적십자사의 지원으로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영옥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 사무처장은 "적십자사의 위기가정 긴급지원 프로그램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을 느끼는 위기가정 발굴에 노력해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회각계각층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