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박상진 의사 순국 100주년 테마 도서전
울산도서관, 박상진 의사 순국 100주년 테마 도서전
  • 강현주 기자
  • 2021.07.01 20:0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연대기·포토존 설치 등 게시

울산도서관은 7월부터 9월까지 종합·어린이·디지털자료실에서 '테마가 있는 도서 전'을 연다.
 
'겨레의 큰 별들을 기리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100주년을 기념해 박상진 의사 및 독립운동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다. 
 
문선희의 '박상진:광복회 총사령 38세 우국충정의 일대기'와 김용균의 '불꽃으로 살고 별빛이 되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의 '울산여성의 독립운동' 등 총 100여 권의 도서와 '대한국인 안중근' '봉오동전투' '1919 유관순' 등 9점의 DVD가 각 자료실에 전시된다.  
 
이외에도 종합자료실에서는 박상진 의사 생애 연대기와 초상화 및 활동사진을 전시하고,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박상진 인물사진 관련 포토존을 설치 운영한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대한광복회 소속 주요 인물들의 사진을 게시한다. 
 
또 박상진 의사 순국일(양력)인 8월 11일에는 기념주간 선포에 맞춰 그의 희생과 공헌의 정신을 기억하는 추모 편지를 작성한 이용자에게 책갈피도 배부할 예정이다.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