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연말 개관 준비 속도낸다
울산시립미술관, 연말 개관 준비 속도낸다
  • 강현주 기자
  • 2021.07.01 20:0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관장 2담당 정원 24명 조직 구성 완료
9월 홈피 홍보용 공개·11월 정식 운영

울산시립미술관은 조직 구성을 완료하는 등 연말 개관 준비에 속도를 내고있다고 1일 밝혔다.
 
울산시 산하 사업소인 시립미술관은 관장을 중심으로 2담당, 정원 24명 조직으로 구성됐다.
 
앞서 미술관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조례가 제정됐으며, 소장품 정보나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할 홈페이지도 구축했다. 
 
홈페이지는 9월 중 홍보용으로 공개된 뒤, 전시·교육 프로그램 내용이 확정되는 11월께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개관 사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울산·부산·경남 신진작가 대상 창작 역량 강화와 글로벌 프로모션 첫 단계로 '포트폴리오 리뷰 행사'는 오는 29일, 30일에 마련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시립미술관은 해외 큐레이터와의 공동 기획으로 기술과 인간, 자연의 관계를 성찰하는 영상, 설치, 미디어아트 중심의 개관 전시를 준비 중"이라며 “특히 아시아 최고의 컬렉션 미술관을 목표로 미학적 가치가 높은 최고의 예술작품 수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립미술관은 677억원을 들여 중구 북정동 6,182㎡에 지하 3층∼지상 2층, 전체 면적 1만 2,770㎡ 규모로 11월 준공된다.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