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작은도서관 운영 사례집 발간
울산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운영 현장에서 쉽게 적용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2021 울산광역시 작은도서관 운영 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작은도서관이 만들어진 과정을 소개하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 및 홍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작은도서관 40곳의 운영 사례를 수록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특색있는 사례도 소개한다. 
 
발간된 사례집은 작은도서관 운영 사례 공유와 활성화를 위해 구·군 담당부서와 작은도서관 등에 배부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례집은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관심으로 만들어져 의미가 더 크다"며 "이 자료가 앞으로 도서관 현장에 적극 활용돼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와 새로운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상도서관, 여름 독서 교실 운영
울주천상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 매주 수요일·금요일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여름 독서 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연계해 방학 동안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계획됐다.
 
'다시 만나는 옛날이야기'를 주제로 '거꾸로 보는 옛날이야기' '최초의 한글 소설' '고전시가로 배우는 우리말·우리얼' '위대한 생각, 일기 읽기' 4회차 수업으로 구성된다.
 
이번 여름 독서 교실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대면으로 진행하며, 사전접수는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uljulib.ulju.ulsan.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선착순 모집
남구구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마술로 배우는 놀이 영어' '쑥쑥!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놀이터'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에서는 '창의력 플러스 블록' 및 초등 저학년 대상 '북 스토리텔링 위드 아트' 등 총 7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월봉도서관은 '사뿐사뿐 그림책 나들이' '초롱초롱 영어동화 교실'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옥현어린이도서관은 '뮤지컬 영어동화' '창의 유아 클레이' 총 6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다르며, 남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