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공동체 발전 역량 결집 기회 되길"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맞아 지역 언론 창달에 헌신해온 울산신문 임직원들께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는 말처럼 우리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노력이 울산 공동체의 존재가치를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기술의 심화와 산업 간 IT 융합 체계의 견고한 형성이 긴요합니다. 불확실성 속에서 기업, 정부, 대학, 시민사회가 함께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이끌어나가야 합니다. 울산 공동체 발전을 위한 역량 결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정론직필로 울산 미래 위해 힘쓰길"

이용훈 UNIST 총장= 울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의견을 전하며, 공정하고 올곧은 모습으로 날카로운 비판과 견제를 멈추지 않은 울산신문이 있었기에 지역사회는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해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을 읽어내 울산의 발전을 위한 목소리를 내주시고, 또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울산의 미래를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울산신문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중구도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열 것"

박태완 중구청장 = 정직하고 미래지향적인 신문, 열린 소통으로 늘 울산시민들과 함께하는 울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신문은 깊이 있는 통찰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신속·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며 시민들의 알 권리 증진에 기여해왔습니다. 또 지역의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지역 사회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울산신문과 함께 우리 중구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의 새 미래를 열어나가겠습니다.
 

“의회 본연 역할 최선 다해 힘 모을것"

김지근 중구의장 = 울산신문 애독자 여러분!  울산을 대표하는 언론, 울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22만 중구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코로나의 위기상황 속에서도 우리 울산시민 모두는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미증유의 감염증과 당당히 맞서 싸워나가고 있습니다. 그 저력의 이면에 취재현장을 누비며 정론직필의 언론상 실현에 앞장서 주시는 울산신문의 기자들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가 더해졌기에 가능했습니다. 중구의회도 남은 1년의 시간 동안 변함없는 성장과 울산의 도약을 위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울산신문과 뜻을 모으겠습니다. 

 

“구민 소통 촉진하는 역할 계속해 주길"

서동욱 남구청장 = 새로운 울산시대를 열어 가는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내외 여러 부문과 교류·제휴하는 가운데 외형과 내실을 다지며 눈부시게 발전해 왔습니다. 특히, 창간 이후 줄곧 우리 울산 남구에 터를 잡고 매서운 비판과 애정 어린 대안 제시로 남구 발전에 큰 보탬이 돼 주었습니다. 울산 남구도 '미래와 희망의 행복남구'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울산신문이 지역 여론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구민 소통을 촉진하는 소중한 역할을 계속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민 의견 수렴 든든한 동반자로"

변외식 남구의장 = 언론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다하고 있는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31만 남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언론의 책임과 역할도 막중해지는 시점에 울산신문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또한 남구의회가 보여주는 의정활동에 대해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고 남구의회와 집행부가 일을 추진함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실 있게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울산신문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하고 긍정적 소식 많이 전했으면"

정천석 동구청장 =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16만 동구 주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코로나가 계속되면서 사람들의 생활양식과 가치관이 바뀌고 언론환경도 변화되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의 등장과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소통이 생활화 되면서 뉴스의 전파 속도가 빨라지고, 뉴스의 파급력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공감과 위로는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긍정적인 소식을 많이 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역민 의견 수렴 여론 형성 역할을"

홍유준 동구의장= 울산신문은 창간 이후 15년동안 정론직필의 정신을 지키며 울산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으며, 시민들이 신뢰하는 언론으로 성장했습니다. 지방분권화 시대에 발맞춰 언론이 해야 할 일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방분권은 지역이 중앙에 종속된 형태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자치체계를 형성해 자생적인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지역민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지역의 일을 스스로 결정해가는 구조형성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지역의 정보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해 여론을 형성하는 지역언론의 역할이 필수적입니다.

 

“미래성 제시할 수 있는 콘텐츠 주도를"

이동권 북구청장 = 울산의 여론을 이끌어 가고 있는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22만 북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우리 사회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함은 물론 지역사회에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구도 '울산을 다시 위대하게' 만드는 일에 울산신문과 함께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여론을 주도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대안을 논의할 수 있는 건강한 소통의 장으로서 언론의 역할을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현장의 다양한 소리 생생하게 전하길"

임채오 북구의장 = 올바른 지역 언론 문화 창달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울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정론직필을 기치로 오랜 기간 한 길을 걸어온 울산신문을 사랑하고 응원해 주시는 구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누구보다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하는 매체로서 울산시민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언론사가 될 것을 확신하면서 다시 한 번 울산신문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토론할 수 있는 공론의 장 형성해야"

이선호 울주군수 = 울산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지금까지는 없었던 삶의 방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 백신 접종 등 관련 정보가 일상이 됐습니다.  우리 지역에서 벌어지는 코로나 관련 정보는 지역 언론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지역 언론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역신문은 지역 소식과 지역민의 목소리를 담는 것을 넘어, 지역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시민들이 파악하고 해결책을 토론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형성해야 합니다.  울산신문이 국내 지역 언론의 표본이 돼주길 기대합니다. 

 

“미래 울산 희망의 등불 밝혀 주길"

간정태 울주군의장 = 울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23만 울주군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지난 15년동안 정론직필의 정신을 잃지 않고, 올바른 언론의 길을 걷고자 부단히 노력해 왔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전 분야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과 지역 시민들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앞장 서 왔습니다. 아울러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지역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여론을 선도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풀어 가야할 과제와 해법을 제시해 주시는 등 미래 울산을 위한 희망의 등불을 밝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