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지난 23일 새울원자력본부에서 신고리 5,6호기 제4기 시민참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지난 23일 새울원자력본부에서 신고리 5,6호기 제4기 시민참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시민참관단은 투명한 정보공개로 원전안전에 대한 국민 신뢰 확보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신고리 5,6호기의 건설 과정 참관, 의견 제시 및 정책 제언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건설지역과 인접한 부산, 울산, 경남지역으로 한정해 모집했으며, 전체 지원자 203명중 컴퓨터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30명을 선정해 시민참관단을 구성 했다. 
 
시민참관단은 이날 발대식 후 곧바로 신고리 5,6호기 참관 활동을 시작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참관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상돈 성장사업본부장은 "시민참관단 운영으로 원전 건설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원전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고리 5,6호기는 6월말 기준 종합 공정률 약 68%로 원자로건물과 기전공사가 진행 중인 5호기가 24년 3월, 6호기가 25년 3월 각각 준공 예정이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