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평생학습 수강생들 재능 나눔 앞장
중구 평생학습 수강생들 재능 나눔 앞장
  • 조홍래 기자
  • 2021.07.28 19:4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 40여명
돌봄·장애아동 교육봉사 나서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 과정'수강생들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 과정'수강생들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정화)은 신중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 과정'수강생들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2021년 신중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의 하나로 50~60대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지도사 1급 심화 과정과 2급 기초과정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급 보드게임 지도사 수강생들은 28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초등 돌봄 아동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기능, 효과 등에 대한 교육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1급 보드게임 지도사 수강생들은 장애 아동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보드게임 교수법을 개발해, 총 4회에 걸쳐 독창적인 방법으로 아이들을 지도할 계획이다.

 구정화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신중년 세대들이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사회 참여 욕구를 해소하고 자신감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