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울산청소년연극제에서 연극 '여행자'로 대상을 차지한 학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기념 촬영 모습.
제24회 울산청소년연극제에서 연극 '여행자'로 대상을 차지한 학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기념 촬영 모습.

제24회 울산청소년연극제에서 학성여자고등학교가 연극 '여행자'로 대상을 차지했다.


 (사)한국연극협회 울산광역시지회는 제24회 울산청소년연극제를 지난달 29~31일까지 극단 푸른가시 소극장에서 개최하고 심사를 거쳐 31일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연극제에는 성신고, 학성여고, 무거고 등 울산지역의 총 3개 학교가 출전했다. 심사결과 대상을 비롯해 성신고의 연극 '양팔저울'이 금상을, 무거고의 '담배의 해로움의 대해'가 은상을 차지했다. 지도교사상은 학성여고의 김 인 교사, 최우수연기상은 성신고등학교의 장유진 학생, 우수연기상은 학성여고 조유진 학생, 무거고 정상준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허은녕 (사)한국연극협회 울산광역시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진행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연극제를 무사히 마무리했다"라며 "연극을 사랑하는 지역 청소년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학성여고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공주시에서 열리는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울산대표로 참여한다. 울산팀은 25일 공주문예회관 무대에 오른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