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초등 평생교육강좌 모집 
울주도서관은 오는 17일까지 학부모, 일반성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교육강좌는 9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인문학으로 읽는 클래식 이야기' '잃어버린 나를 찾는 마음여행' '슬기로운 커피생활: 핸드드립'등 3개 강좌를 운영하고, 어린이 토요체험 프로그램으로 '조물조물 공예 놀이터' '재미있는 오조봇 탐구' 등 2개 강좌를 진행한다. 신청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장애아동 독서문화활동 지원
울산동부도서관이 오는 20일까지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1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한다.
 '2021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주관 공모사업으로 장애아동의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 공공도서관을 기반으로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그림책 놀이, 신체 놀이, 독서프로그램과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체험' '어깨동무 매직쇼 공연'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
울산남부도서관은 오는 9월 11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시청각실에서 5~7세 유아와 아버지를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을 운영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은 그림책을 활용해 아빠와 함께 책놀이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배고픈 거미' '요건 내 떡' '마이 볼' 등 회차별로 지정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상황에 맞는 다양한 역할 놀이를 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참여 신청은 영유아자료실 방문이나 전화로 하면 된다. 
 세부 일정 울산남부도서관 홈페이지 참고.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