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울산문화재단은 울산시설공단과 20일 울산시설공단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울산문화재단은 울산시설공단과 20일 울산시설공단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울산문화재단(대표이사 전수일)은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과 20일 울산시설공단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증진 및 울산 시민 문화 향유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협약 내용은 △거리공연 지원사업 및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 상호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지원과 협조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협력 운영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양 기관이 협력 추진할 '거리공연 지원사업'은 울산시설공단이 울산대공원 등 공단 관리시설을 거리공연 장소로 제공하고 울산문화재단은 거리공연 단체를 지원한다. 지난 6월 울산문화재단은 거리공연 예술가 3명과 17개의 예술단체를 유튜브 공개오디션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전수일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로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강현주 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