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분야 지역 예술인 육성 마스터클래스
클래식 분야 지역 예술인 육성 마스터클래스
  • 강현주 기자
  • 2021.08.23 19:3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예회관 '젊음, 예술이 되다' 연계
신진 예술가 초빙 강연…문화예술포럼도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젊음, 예술이 되다: 영 아티스트 포럼 앤 페스티벌(9월 1일~4일)'과 연계한 '마스터클래스와 문화예술 포럼'을 마련한다.

 '젊음, 예술이 되다' 공연에 참여하는 클래식 분야 신진 예술가들이 '마스터클래스'(한 분야의 전문가가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회성 수업)와 문화예술 포럼을 함께 진행한다. 

 '마스터클래스'는 다음달 1일 오후 1시 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열린다. 

 유수의 해외 음악 콩쿠르 수상 경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 비올리스트 이승원, 첼리스트 강승민이 강사로 참여한다. 

 각 현악 파트별 최대 4명의 학생을 모집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최대 20명까지 참관가능하다.

 같은 날 오후 4시 울산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마련되는 '문화예술 포럼'에선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3인을 통해 지역 음악 전공생들의 졸업 후 사회 진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 연사로는 (사)영아티스트포럼앤페스티벌의 박현진 이사, 예술의전당 공익사업단 유연경 차장, 울산대학교 음악학부의 바리톤 김대수 교수가 참여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며,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 받고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참가비 무료. 문의 052-226-8284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