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정기독서회 참가 모집 
울산도서관이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정기독서회를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기독서회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린다. 

 어린이(초등 3~6학년) 및 성인 수업 각 15명을 모집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울산도서관 문화교실 대면수업 또는 비대면수업으로 진행한다. 

 어린이 수업 '알짜배기'는 정임조 강사, 성인 수업 '책잇수다'는 강이라 강사가 맡는다. 
 수업은 매월 선정 도서를 읽고 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시간으로 채운다. 

 접수는 오는 6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매곡도서관 '작가와 만남' 시간
북구 매곡도서관이 독서회 활성화를 위한 작가와의 만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14일 원하나 작가의 '독서모임 꾸리는 법'과 21일 윤성근 작가의 '나는 이렇게 읽습니다: 망설이는 당신을 위한 독서 제안들'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된다. 
 원하나 작가는 온라인 독서모임과 독서법 규칙 등을 알려주고, 윤성근 작가는 책과 작가의 문화사, 책을 잘 읽기 위한 방법들을 제안한다. 매곡도서관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정체된 독서회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강 참여 희망자는 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다문화가족과 행복한 책놀이
울산동부도서관은 동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책놀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지난달 5일을 시작으로 11월 21일까지 사전 모집된 다문화가족 13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매주 일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비대면 실시간 강좌로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회마다 좋은 그림책을 선정해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갖고, 그림책과 연계된 다양한 책놀이 활동으로 꾸민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