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분기 친절공무원 "칭찬합니다"
울산시, 3분기 친절공무원 "칭찬합니다"
  • 강은정 기자
  • 2021.10.26 18: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행정서비스 감동 사례
공무원 9명·7개 부서 격려
장수완 울산시 행정부시장이 26일 시청 본관 행정부시장실에서 2021년 3분기 친절공무원에 대한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장수완 울산시 행정부시장이 26일 시청 본관 행정부시장실에서 2021년 3분기 친절공무원에 대한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26일 행정부시장실에서 3분기 친절공무원에 대한 격려행사를 열었다. 


 이날 격려 대상 친절공무원들은 울산시 누리집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유선 전화 등을 통해 칭찬 글을 받은 울산시 공무원 9명과 부서 7곳이다. 


 주요 친절 사례를 살펴보면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와 산행 중 길을 잃거나 다치는 등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119구조대원들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다는 사연들이 많았다.


 이밖에 백신접종 등으로 시급하게 문의한 민원을 신속 처리해준 직원을 칭찬한다는 글, 민원인의 다양한 문의와 요청사항을 끝까지 친절히 들어주고 상담해준 공무원의 친절한 응대에 감동을 전하는 내용들도 있었다. 


 울산시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해 시민에게 감동을 준 공무원들과 부서를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친절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친절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마다 직원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조사, 친절사례집 제작 등을 통해 고객 감동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은정기자 uske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