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김기현 국회의원 (울산 남구을)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울산 남구을·사진)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회동한 것과 관련해  "아예 '수사기관에서 손대지 말라'라고 하는 암묵적 지시를 한 것"이라며 "매우 잘못된 만남"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전화 인터뷰에서 "이 후보는 지금 국민들이 절대적으로 분노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비리 의혹의 최중심에 있고 스스로도 '설계했다'고 이야기했던 책임을 져야 될 입장에 있는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민생 문제 관련 논의는 문제 없다는 유권해석을 받았다'라는 취지로 해명한 데 대해선 "선관위의 궤변"이라며 "범죄 수사를 하는 데 선관위가 무슨 상관이냐"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현재 국민적 분노의 대상이 되어 있는 부동산 개발비리, 단군 이래 최대의 비리의 주인공을 대통령이 만나서 '손대지 말라'는 암묵적 지시를 한다라는 게 선관위가 면죄부를 줄 수 있는 건 아니다"라며 "억지 해명"이라고 질타했다.


 현재 대장동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수사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수사쇼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수사를 제대로 안 해놓고 영장을 청구하는 쇼만 한 다음에 법원에서 기각했기 때문에 더 이상 수사가 잘 안 된다고 하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그냥 유야무야 하고 그 사이에 빨리 증거 없애라고 가르치는 것 아닌가"라며 "저도 법조인으로서 벌써 수십 년을 종사해왔던 사람인데 제가 태어나 보다 보다 이런 수사는 처음 봤다"고 비판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