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주말 특강 '도서관에서 놀자'
울주선바위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주말특강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놀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주말 동안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특강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1기에서 4기까지 총 4회로 진행한다.

 1기는 11월 6일, 2기는 11월 7일, 3기는 11월 13일, 4기는 11월 14일로 운영되며, 원하는 날짜의 기수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과학 원리를 이용한 재미있는 마술놀이 '신비한 도서관 마술학교'와 맛있는 간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키즈 요리 클래스' 2개 강좌로 구성했다. 

'인성·마음 다독 어린이 책읽기'
울산남부도서관은 관내 7개 초등학교 3학년 20학급을 대상으로 2차 '인성다독 마음다독 어린이 책읽기 프로그램'을 다음달 30일까지 운영한다.

 인성다독 마음다독 어린이 책읽기는 '행복' '우정' '용기'등 3개 주제별 책읽기와 독후활동으로구성했다.  

 어린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용기 에너지 충전하기, 친구의 장점 릴레이 하기, 인생 최고의 표지 그리기 등의 독후활동을 펼친다.

'어린이 토요 특강' 수강생 모집
울산동부도서관은 다음달 3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1년 어린이 토요 특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어린이 토요 특강은 11월 6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하며, 2개의 강좌를 각 4회씩 진행한다.

 특강은 초등학생 1~2학년 대상 '그림책 음악놀이'와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라탄 생활소품 만들기'로 꾸며진다. 

 '그림책 음악놀이'는 그림책을 읽고 유리드믹스 놀이를 해보는 수업으로 음악성과 예술성을 개발하는 음악 놀이 과정이다. 

 '라탄 생활소품 만들기'는 친환경 재료인 라탄을 사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필꽂이와 우드트레이를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