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민 의원
박성민 의원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울산 중구)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요청으로 당 조직부총장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2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박 의원을 만장일치로 당 조직부총장으로 의결했다. 박 의원은 울산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조직부총장은 조직 실무를 총괄하고 공천심의위원회 등이 열리면 당연직으로 참여하는 당내 요직 중 요직이다. 특히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둔 중요한 시점에서 박 의원이 조직부총장으로 임명된 배경에는 전국 조직 운영 및 관리에 있어 경험이 풍부한 박 의원이 적임자라는 당 안팎의 평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민 의원은 울산에서 기초의원(재선)과 기초자치단체장(재선)을 거치며, 전국시군구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및 회장을 역임하는 등 전국 단위의 조직 활동에 누구보다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췄다.
 
윤 후보는 최고위에서 “경륜 있는 당의 원로, 당내 유능한 청장년 인재를 전부 모아서 당이 하나의 힘으로서 나아가는 선대위를 생각하고 있다"며 “정권교체 이후에도 안정적인 국정운영까지 고려한 선대위가 돼야 하고, 선대위 구성 자체가 국민 통합의 과정이 돼야 한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조직부총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당의 대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국민과 당원 모두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후보가 강조한 것처럼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모든 분과 함께 하겠다"며 “실제 발로 뛰는 선거조직을 만들어 국민의힘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고, 강력한 정당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정치권 안팎에선 박 의원이 윤 후보로부터 신임을 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실제로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특별한 이유는 없고 사무총장, 전략기획부총장, 조직부총장은 후보가 선정되면 후보가 일 시키기 편한 분으로 항상 해왔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다만 권성동 의원이 사무총장으로 이동하며 공석이 된 후보 비서실장 인선에 대해서는 “(오늘) 논의되지 않았고 확정되지 않아 발표하기 이른 감이 있다"고 말했다.
 
공동선대위원장 구성 방안에 대해서는 “당내 인사와 외부 인사가 골고루 배치되는 방향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우리 총괄본부가 어떻게 형성될 건지 많이 궁금해하신 거 같다"며 “조직, 정책, 직능, 홍보·미디어, 당무지원본부 이렇게 5개 정도의 파트로 총괄본부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2월 6일쯤 선대위 발족식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