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범 렉처콘서트 마지막 무대
조윤범 렉처콘서트 마지막 무대
  • 강현주 기자
  • 2021.12.05 16:1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중구문화의전당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러시아의 별, 차이코프스키'를 공연하는 콰르텟엑스. 중구문화의전당 제공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러시아의 별, 차이코프스키'를 공연하는 콰르텟엑스. 중구문화의전당 제공

중구문화의전당(관장 한은숙)은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회 '조윤범의 렉처콘서트' 마지막 6번째 무대로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러시아의 별, 차이코프스키'를 개최한다. 

 차이코프스키는 모차르트 등 당시 서구의 음악에 젖어있던 러시아에 혁신적인 음악으로 폭풍을 몰고 온 음악가다.

 국립음악원 출신인 그는 서구 음악을 활용해 화려한 기교를 자랑하는 음악을 탄생시켰다. 

 이번 공연에선 '콰르텟엑스'가 현악4중주 중 1번곡인 '안단테 칸타빌레'와 발레곡인 '백조의 호수' 중 '네 마리 백조의 춤', '호두까기인형' 중 '사탕 요정의 춤' '갈대 피리의 춤' 등을 연주한다.

 또 차이코프스키의 삶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해설과 함께 소개한다.

 '콰르텟엑스'는 공연의 해설자이기도 한 조윤범(제1바이올린)을 비롯해 양승빈(제2바이올린), 김희준(비올라), 임이랑(첼로)으로 구성된 현악사중주단이다.

 공연 예매는 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