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동서가 오는 9일 울산 덕하지구에서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사진은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조감도.
아이에스동서가 오는 9일 울산 덕하지구에서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사진은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조감도.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오는 9일 울산 덕하지구에서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는 울주군 덕하지구 B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3층, 9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96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1별로 84㎡ 734세대, 99㎡ 233세대다. 지난 3월 성공적으로 공급된 1차와 함께 '에일린의 뜰'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을 형성할 예정이다.

# 남구 편의시설·명문학군 인프라 공유
단지가 조성되는 울주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6회 납입을 충족했다면 울산시를 비롯해 부산시, 경남 거주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대출규제 및 세금 부담도 덜하다.  덕하지구는 울주군 청량읍 덕하리·상남리 일대 약 32만㎡부지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보니, 주거시설과 함께 공원,녹지,기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 동해선 덕하역 개통 등 사통팔달 교통 중심지
이 단지는 울산 주요 편의시설 및 명문학군이 밀집한 남구와 연접한 곳으로 남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실제 단지에서는 차량으로 10분 대면 울산 최대 번화가인 삼산동·달동까지 닿을 수 있어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울산시청, 고속버스터미널 등 남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단지 인근에 동해선 광역철도 덕하역 개통이 연말에 예고돼 있다. 부울경 메가시티 구축을 밝힌 부울경을 1시간 대로 잇는 부울경의 GTX이자 핵심 광역철도망으로 이에 따른 수혜가 상당할 전망이다. 

또한 동해선 덕하역을 이용하면 신해운대역까지 10개 정거장으로, 부산의 다양한 인프라도 손쉽게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덕하역에서 2정거장 거리인 태화강역에는 향후 청량리를 있는 KTX-이음 열차도 개통(2022년 말 예정)을 앞둬 서울 접근성도 향상된다. 

단지 앞에는 청량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이에 더해 단지는 다채로운 조경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예정됐고, 안심 도보통학 가능한 거리에 청량초, 병설유치원 위치해 있다.
 
# 열십자 단지 배치…조·중식 서비스도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는 우정혁신도시 1,2,3차, 북구 호계 드림in시티 1,2차 등 울산에서 검증받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지의 가치를 높일 상품설계가 곳곳에 도입된다. 

서울 강남권역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열십자(+) 단지 배치와 특화 외관설계를 도입해 상징성을 극대화하고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타입별로는 4베이 및 3면 발코니 확장형 혁신평면 설계로 공간활용성도 우수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키즈워터파크, 미니영화관, 다목적 체육관 등 고품격 커뮤니티와 축구교실, 농구교실, 영어교육 등 학령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단지의 품격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로 단지 내에서 조·중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기존 비규제 지역의 장점에 더해 내년부터 시행될 대출규제도 해당되지 않아 소비자의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이란 점 때문에 문의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남구 삼산로 248에 마련돼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