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1년 ESG 우수기업 수상
S-OIL, 2021년 ESG 우수기업 수상
  • 김미영 기자
  • 2021.12.05 18:5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9번 연이어 선정
에쓰오일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쓰오일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S-OIL은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9번 수상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장기업의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단체로,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1년에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S-OIL을 포함 7개 기업만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S-OIL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이해관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S-OIL은 일찍부터 전문성·독립성을 갖춘 건전한 지배구조를 확립했으며, 사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그린비전 2050'을 수립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