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17∼18일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
울산항만공사, 17∼18일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
  • 김미영 기자
  • 2021.12.08 19:3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 포스터. 울산항만공사 제공
'2021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 포스터.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UPA·사장 김재균)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간 '2021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해상물류산업 저변확대 및 청년일자리 창출 성과를 한자리에서 발표 전시하고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선언을 통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실무형 해상물류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 전시 △창업오디션 우수 스타트업 소개 △신재생 에너지 관련 주제 전문가 강연△스마트항만 기술정보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개막식에서는 스마트 해상물류 경진대회·학술대회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울산항 맞춤형 스마트 항만 및 탄소중립을 실천 차원에서 UPA가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로드맵'을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2021 울산항 에코 스마트항만 대제전 홈페이지(www.ecosmartport.kr)을 통해 사전등록과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인 UECO(울산전시컨벤션센터)와 유튜브 채널(SMAC UPA)을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대제전 기간 내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온라인 게릴라 퀴즈쇼 및 온오프라인 경품추첨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UPA 정창규 운영부사장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해상물류산업은 실무형 해상물류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일자리 84개를 창출하는 성과를 냈다"며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반을 둔 빅데이터, 디지털 전환 등 전반적인 혁신을 주도하고 울산항이 에코 스마트항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참석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