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현대 제공
울산현대 제공

울산현대가 '호랑이의 해' 2022시즌을 맞아 4일 대대적인 브랜딩 리뉴얼을 발표했다. 

 울산은 지난 2021시즌 K리그1 팬 프렌들리 클럽 수상에 이어 다시 한번 마케팅 리딩 클럽으로서의 면모를 증명하는 대대적인 브랜딩 프로젝트에 나섰다. 

 이번 브랜딩 리뉴얼 작업은 K리그에서는 흔치 않은 프로젝트로, 최근 젊은 팬층의 유입이 늘어난 울산이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구단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디자인콘셉트를 고안해 냈다.

 먼저, 한층 산뜻한 색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젊은 구단의 이미지를 담았다. 기존 울산이 활용하던 상징색인 '파란색, 노란색'의 다양한 톤을 함께 활용하기보다는 한 가지 톤의 '파란색, 노란색, 하얀색'을 각각 사용해 명확성과 산뜻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최근 세계적인 스포츠 디자인 추세인 '플랫(FLAT), 미니멀' 패턴을 중점적으로 사용했다. 단순한 색상과 구성으로 직관적 인식을 돕는 '플랫, 미니멀' 디자인이 울산의 초성, 배의 선미, 아시아 최강을 의미하는 숫자 '1', 호피무늬 등 울산의 아이덴티티를 한껏 담아냈다.

 울산은 이번 브랜딩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팬층을 겨냥하는 진보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울산 현대는 해당 브랜딩을 4일부터 경기장, 제품,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에 폭넓게 사용할 예정이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