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는 26일 구청장실에서 명정초등학교와 '2022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중구 제공
중구는 26일 구청장실에서 명정초등학교와 '2022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가 학생들에게는 자연 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주민들에게는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도 학교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중구는 26일 구청장실에서 명정초등학교와 '2022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중구는 지난해 4월 지역 내 전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숲 조성사업 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명정초등학교를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구는 학교숲 조성 및 기술 자문을 하고, 명정초등학교는 5년 동안 조성한 수목과 시설물을 유지·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중구는 사업비 6,000만원을 들여 명정초등학교 내 500㎡ 부지에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실시설계 용역을 계획하고 있으며, 학교 측과 협의를 통해 설계 방향을 설정하고 수목의 종류와 식재 수를 확정할 방침이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녹색 공간을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숲 조성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함양 및 주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