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미국·중국·유럽 등에 폐배터리 재활용 상업생산 공장 건설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SK이노 제공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미국·중국·유럽 등에 폐배터리 재활용 상업생산 공장 건설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SK이노 제공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창립 60주년인 2022년에 친환경 사업으로 본격적인 성과 창출 의지를 밝혔다. 또한 미국·중국·유럽 등에 폐배터리 재활용 상업생산 공장 건설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2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채널인 스키노뉴스와의 인터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회사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각자의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SK이노베이션은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라는 자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해 배터리 재활용,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R&D, 사업개발, M&A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동시에 SK이노베이션은 사업회사 포트폴리오 가치를 키우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각 사업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CoE)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각 사업회사의 '카본투그린' 실행력 제고 및 넷 제로 추진을 리드·지원하는 사실상 중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역할에 나선다는 것이다.

김 부회장은 또한 파이낸셜 스토리 구체적 실행 방법으로 SK이노베이션만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전략인 '그로스(G.R.O.W.T.H)' 전략으로 △카본투그린 혁신을 통한 넷제로 추진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이 되는 안전·보건·환경(SHE) 강화와 이해관계자의 신뢰 확보 △궁극적인 목표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등을 제시했다. 

김 부회장은 "배터리 자체뿐 아니라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역시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