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1부 득점 3위 코스타 영입 울산 최강 공격진 화력 더 세진다
헝가리1부 득점 3위 코스타 영입 울산 최강 공격진 화력 더 세진다
  • 조홍래 기자
  • 2022.03.23 20:3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경기 출전 11득점 입지 굳혀
이달 내 선수단 합류 활약 기대
울산현대가 헝가리 출신 스트라이커 '마크 코스타'를 영입하며 더욱 날카로워진 공격진을 완성했다. 울산현대 제공
울산현대가 헝가리 출신 스트라이커 '마크 코스타'를 영입하며 더욱 날카로워진 공격진을 완성했다. 울산현대 제공

울산현대가 헝가리 출신 스트라이커 '마크 코스타'를 영입하며 더욱 날카로워진 공격진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헝가리 1부 리그 잘라에게세그 소속으로 25경기에 출전 11득점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순위 3위에 올라있는 코스타는 울산에 합류, 레오나르도, 박주영과 함께 더욱 막강한 공격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코스타는 일찍이 헝가리 U-17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고 U-18, U-20, U-21 대표팀에도 연달아 승선하며 유러피언 챔피언스리그에도 출전한 적 있다. 코스타는 18세라는 이른 나이에 부다페스트 혼베드에서 프로로 데뷔했으며, 이후 2부 리그의 키스바르다, 1부 리그의 부다페스트, 메조쾨베스드, 우이페슈트에서 활약하며 팀의 주전 공격수로 입지를 굳혔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공을 다루는 기술과 연계 플레이가 우수한 코스타는 아마노, 이규성, 이청용과 같은 리그 최상위 미드필더들과 함께 유려한 공격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타는 최근 3년간 꾸준한 득점과 출전 시간으로 본인을 증명한 바 있기에 울산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선수다. 코스타는 이번 달 내로 선수단에 합류해 99번을 달고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코스타는 "이번 시즌 경기를 모두 챙겨 봤다. 앞으로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할 시간들이 기대된다. 팬과 동료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울산에 꼭 필요한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라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