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익 국회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남구갑)은 지역 주민들의 삶에 밀접하게 연관된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의원이 확보한 특교세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4억원, 기후친화형 어린이 놀이쉼터 조성 2억원 등이다. 


 우선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은 기설치된 2,334대의 CCTV를 이용해 통합관제센터를 조성해 범죄·교통·재난 등 예방 및 신속대응 체계를 수립한다. 기후친화형 어린이 놀이쉼터는 기존 어린이 놀이시설에 그늘 공간 및 바닥면 열 환경 개선, 쿨링 설비 등을 설치해 폭염과 한파 등에 대응할 수 있다. 

# 국민의힘 서범수 국회의원(울주군)은 4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범수 국회의원
서범수 국회의원

 서 의원이 확보한 특교세는 올해 말 완료할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종달공원과 웅촌면 곡천리 서중공원 정비사업비 5억원으로 노후된 공원시설을 정비하고, 삼동면 보삼길 134 일대 상습 결빙도로 약 1.9km에자동염수분사장치를 설치하는데 5억 원이 투입된다. 


 또 강력 범죄와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고해상도 도로 방범 폐쇄회로(CC)TV를 언양읍을 비롯해 온양 발리, 청량 문죽리 등 지역 20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