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황산공원 '무선조정자동차 RC카 경기장' 개장
양산시, 황산공원 '무선조정자동차 RC카 경기장' 개장
  • 이수천 기자
  • 2022.05.22 16:0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 길이 251m 너비 6m 규모
정비·조종석 등 부대시설 갖춰
양산 물금 낙동강변 황산공원에 무선조종자동차인 RC카 경기장이 개장했다.
양산 물금 낙동강변 황산공원에 무선조종자동차인 RC카 경기장이 개장했다.

양산시 물금읍 낙동강변 황산공원에 무선조종자동차인 RC카 경기장이 개장했다. 

22일 양산시에 따르면 지난 5월 17일 중앙고속도로 지선 밑 황산공원 부지에 성인과 아동 모두 이용할 수 있는 RC카 경기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무선조종자동차란 뜻의 RC카(radio-controlled car)는 최근 동호인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등 젊은층과 어린이들의 취미생활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양산에는 제대로 된 RC카 경기장이 없어 공원이나 산책로 등에서 RC카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소음 등으로 인해 동호인과 일반시민의 갈등도 빈번하게 발생해 왔다. 

이러한 불편과 갈등 해소를 위해 양산시는 지난 2월 초 3억원의 예산을 들여 RC카 경기장 조성공사를 시작해 최근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경기장은 총면적 3,200㎡에 트랙 길이 251m, 폭 6m 규모로 RC카 정비시설을 포함한 조종석 등의 부대시설도 갖췄다. 

양산시 관계자는 "황산공원에 RC카 전용 경기장 조성됨에 따라 전용 경기장이 없어 겪고 있는 동호인들의 불편이 해소돼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황산공원이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전국 최고의 수변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