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자원봉사센터, 그늘벤치 관리 우리자리봉사단 발대
동구자원봉사센터, 그늘벤치 관리 우리자리봉사단 발대
  • 김수빈 기자
  • 2022.05.22 20:0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버스 정류장 7곳 설치
주부 20여명 내달부터 관리
울산 동구 그늘벤치 관리봉사단인 '우리자리' 발대식이 20일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울산 동구 그늘벤치 관리봉사단인 '우리자리' 발대식이 20일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울산 동구지역 주부 20여명으로 구성된 '우리자리봉사단' 발대식이 20일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우리자리봉사단은 동구지역의 마을버스 정류장 7개소에 설치된 원목그늘벤치를 돌며 청소, 불법부착물 제거, 벤치 옆 화단 가꾸기 등의 관리를 전담하는 역할을 부여받아 6월부터 활동하게 된다.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작년부터 마을공동체 및 비영리단체 등과 함께 골목에 위치한 마을버스 정류장의 고질적인 문제인 불법주정차, 쓰레기 투기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그늘벤치를 설치해 왔다.


 한편 이 그늘벤치에는 아이들이 기부한 시화가 매달 교체 게시되는데 이 시화를 통해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은 위로를 받고 QR코드를 통해 아이들에게 응원메세지도 보낼 수 있다. 

 김춘화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벤치설치사업을 통해 주민을 힘들게 했던 마을의 문제해결과 비대면교육공동체 조성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의 관심속에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그늘벤치를 정기관리해 줄 우리자리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수빈기자 usksb@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