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 "사측, 구체적 국내 투자계획 밝혀라"
현대차 노조 "사측, 구체적 국내 투자계획 밝혀라"
  • 김지혁 기자
  • 2022.05.24 19:5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은 "사측은 국내 공장 투자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라"고 24일 밝혔다.


 노조는 이날 소식지를 통해 "국내 공장 21조원 투자, 63조원 투자 이런 뜬구름 잡는 여론몰이식 투자 계획은 안 된다"며 "규모, 시기, 장소가 담긴 계획이 나와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올해 임금협상 교섭과 관련해 "사측이 생산 유연성 강화를 위해 탄력적 라인 운영과 신차 양산 일정 준수를 요구하고 있다"며 "글로벌 판매 감소는 반도체 부족 때문인데도 사측이 현장의 양보로 위기를 돌파할 생각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측은 일방적인 입장인 담긴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 발전소 추진 계획 설명회를 계속하고 있다"며 "고용 유발 효과는 전무하고 도급화 운영 계획을 밝혔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105억달러(약 13조원) 규모 대미 투자계획과 63조원 규모 국내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 울산공장에 액화천연가스 열병합 발전소를 건설해 기존에 한국전력으로부터 받던 전력 소요량의 70% 정도를 자체 생산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