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울산지원단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공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울산지원단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공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철호 집행위원장)은 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울산지원단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이철호 집행위원장을 포함해 김나연 사무국장, 울주군청년센터의 이태호 센터장, 울산광역시청년센터의 우승엽 센터장, KOTRA 울산지원단에서는 윤여필 단장과 최진성 차장이 참석했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이철호 집행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과 주민 주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를 좀 더 효과적으로 해결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활동을 통해 울산의 당면 과제들을 확인하고, 해결책을 찾아갈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각각 지속 가능한 사업 개발,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사회적 경제모델 지원을 통한 시민과 지역의 혁신성장을 기반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기존 행정기관 주도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주도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이 협업하는 지역단위 문제 해결 방식이다.


 현재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에서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제 제안과 해결책을 모집중에 있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