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도운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31일 오후 각각 울산세무서장과 동울산세무서장에게 세정봉사 우수 학생으로 선정돼 감사장을 받았다. 울산과학대 제공

울산과학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도운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31일 오후 각각 울산세무서장과 동울산세무서장에게 세정봉사 우수 학생으로 선정돼 감사장을 받았다.
 
세무회계학과 2학년 김정연 학생 등 33명은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가 진행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울산세무서와 동울산세무서에서 울산지역 납세자들의 종합소득세 신고업무를 지원 및 대행해 국세행정에 직접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두 곳의 세무서는 울산과학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의 세정봉사 공로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세무서 각 과의 과장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감사장을 수여했다.
 
울산과학대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은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뿐만 아니라 2001년부터 하계 및 동계 방학 중 부가가치세 등 각종 복잡한 세금 신고업무를 지원해 울산 상공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아왔다.
 
울산과학대 박주철 세무회계과장은 "재학생들은 세정봉사활동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효과를 얻고 있다. 더불어 세정봉사활동을 통해 울산과학대학교 세무회계학과 학생들의 실무능력이 입증돼 취업으로 연결되는 장점도 있다"고 밝혔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