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가 7일 시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7대 의회 마지막 임시회 활동에 들어갔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가 7일 시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7대 의회 마지막 임시회 활동에 들어갔다. 울산시의회 제공

제7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임시회인 제231회 임시회가 7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울산시의회는 7일 오전 10시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7대 의회 마지막 임시회 활동에 들어갔다. 

박병석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김두겸 시장 당선자와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구·군 단체장과 지방의원 당선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시민에게 약속한 공약과 시민이 부여한 소명을 잘 이행해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울산광역시 재난안전산업 진흥 조례안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임업관계자 및 산림관련 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3건의 조례안과 건의안 2건 등 총 4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위원회별 안건으로 행정자치위원회는 △울산광역시 시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재난안전산업 진흥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 처리와 △2022 세계관광산업콘퍼런스 개최를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 보고의 건 △제103회 전국체전·제42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울산시-공공기관 등 공동협력 업무협약 보고의 건을 청취할 예정이다.

환경복지위원회는 △울산광역시 임업관계자 및 산림관련 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 △울산광역시 저출산대책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기초연금 비용부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안 △울산광역시 온종일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또 산업건설위원회는 △울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산단 주변 지역 주민과 노동자 안전을 위한 노후 산단 안전관련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온산선 폐선요구 건의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전기재해 예방 및 지원 조례안 △울산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임대형민자사업(BTL) 의무부담행위 동의안을 처리한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