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유준 제8대 울산시의원 당선인.
홍유준 제8대 울산시의원 당선인.

홍유준 당선인(64·국민의힘·동구 제2선거구·사진)은 동구의회 제5대와 6대, 그리고 7대를 거친 기초의회 3선의원 출신이다. 특히 동구의회 6대 전반기 부의장에 이어 직전인 7대 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는 등 기초의회에서 12년간 풍부한 의정경험을 쌓아온 인물이다. 이번 시의원 진출로 선출직 4선 의원이 됐다. 홍 당선인은 이번 제8대 시의회에 진출한 22명의 의원 중에서 가장 연장자이기도 하다.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장, 동구 새마을회 회장, 전하동 주민자치위원장, 일산중학교 학교운영위원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이력도 쌓아왔다.


 홍 당선자는 이번 6·1지방선거의 진행 과정이 썩 원만하지 못했다.


 12년간의 기초의회 의원과 의장단 경험을 기반으로 동구청장 선거에 도전하기 위해 예비후보로 이름을 올렸지만 당내 경선에서 밀렸다. 하지만 당의 전략공천 방침에 따라 다시 광역의원으로 방향을 선회하면서 시의원으로 당당히 입성하게 돼 전화위복의 기회를 잡았다.


 이런 때문에 홍 당선인은 시의원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에 대해 "동구의회 5대와 6대, 7대 3선 의원과 그리고 7대 후반기 의장을 거치는 동안 항상 5개 구·군을 비교하면서 지역 간 균형발전과 재정불균형을 반드시 시정돼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특히 동구민들은 울산의 변방으로 소외를 많이 받아 왔다는 피해의식을 갖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단순히 내 지역구만 챙기지 않고 동구 전체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의원이 되겠다"는 다짐을 가졌다.


 선거운동기간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약들도 반드시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그가 내세운 주요 공약들은 △울산시 운영 문화·체육시설 적극유치 △염포산터널 구비부담 없는 완전무료화 추진 △조정교부율 3%인상 △메가시티 트램 조기운행 △동구 숲체험학교 조성 및 운영 △동구지역 대형주차장 건립 △협력업체 노동자 처우개선 조례제정 등이다.


 홍 당선인은 특히 "동구는 울산광역시 5개 구·군 중 문화·체육시설은 물론이고, 동구민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이 타 구·군에 비해 많이 낮아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하는 데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