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가 산학협력단장을 맡고 있는 세무회계학과 이남우(62) 교수를 부총장으로 임명했다. 울산과학대학교 제공

울산과학대학교가 산학협력단장을 맡고 있는 세무회계학과 이남우(62·사진) 교수를 부총장으로 임명했다. 
 
이남우 신임 부총장은 다음달 1일부터 2024년 6월까지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신임 이 부총장은 WCC운영협의회장을 맡아 교육성과를 전체 전문대학과 공유하며 전문대학 발전에 힘써왔고, 그 결과 2020년에는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울산과학대는 부총장 임명으로 현재 수행 중인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등에서 대학 내·외부의 의사결정에 효율성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남우 신임 부총장은 "학교의 위급 상황이나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때 대학 내 각 부처의 합의가 필요한 경우 구체적 현황과 실무적 관점, 포괄적 관리를 모두 고려하고, 부총장으로서 사전 조율을 마친 후 총장이 최종결정하는 체계적인 의사결정 과정 구축에 힘쓸 것"이라며 "학령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급속한 교육혁신이라는 당면한 위기 상황에서 중책을 맡겨 주신 총장님과 학교법인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오는 7월 1일자 교원 인사발표에서 기계공학부 이행수 교수를 교학처장에, 화학공학과 이주영 교수를 인재개발처장에 임명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