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공공기관들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앞장
지역 공공기관들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앞장
  • 최성환 기자
  • 2022.06.28 19:2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기관·60여개사 1대1 연결
울산시, 비대면구매상담회 개최
연말까지 5차례 걸쳐 진행 계획
온라인 전시관·도움센터 운영도

우크라이나 사태 등 글로벌 악재로 인한 침체 속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돕기 위해 지역 공공기관들이 나섰다. 

울산시는 28일 울산경제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지역공공기관 비대면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이날 처음 진행된 지역공공기관 구매상담회는 올 연말까지 모두 5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대내외 악재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는 사전 협의를 통해 연결된 16개 지역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60여개 중소기업이 온라인 1대 1 화상상담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말까지 상담회 운영기간 동안 온라인 상담이 익숙하지 않은 기업들을 위한 '비대면 구매상담 도움센터'가 울산경제진흥원 내에 운영된다.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 내 온라인 기업 홍보관을 통해 지역 참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산업별, 지역별, 인증별로 구분한 전시도 마련된다. 

울산시는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행사 후 성과 분석과 1대 1 추가 상담 등 모니터링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는 앞서 지난 2020년 공공기관 15개사, 중소기업 49개사가 참여한 이 행사를 통해 구매상담 95건, 400만원의 계약을 올렸으며, 2021년에는 공공기관 21개, 중소기업 65개사가 참여해 구매상담 115건, 3억 6,000만원의 계약을 성과를 거뒀다.  최성환기자 csh9959@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