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남구 문현권역 주민자치회는 29일 울산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북구 제공
부산 남구 문현권역 주민자치회는 29일 울산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북구 제공

부산 남구 문현 1·2·3·4동 주민자치회가 29일 울산 북구 농소1동과 농소3동을 찾아 주민자치회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날 농소1동과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자치회 현황과 활동 우수사례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간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약속했다.


 농소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연계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해 주민자치회의 기속가능 기반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마을미디어 교육 등을 통해 주민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 같은 사례는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를 통해 소개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1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에서도 미디어 활동 부문 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재복 농소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농소1동 주민자치 우수사례가 다른 지역에도 전파돼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연계 주민자치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해 자치기반을 마련했으며 어린이 안전 보따리 지급, 유리창 청소기 대여사업 등으로 주민 호응을 받아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용삼 농소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사업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수빈기자 usksb@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