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동해·울진지역의 피해 복구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차지부은 30일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8,014만 9,000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하며 희망나눔에 동참했다. 울산적십자사 제공

지난 3월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동해·울진지역의 피해 복구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차지부(안현호 지부장)은 30일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8,014만9,000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회장 김철)에 전달하며 희망나눔에 동참했다.
 
성금은 조합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돼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전달된 성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울진군에 6,014만9,000원, 동해시에 2,000만원으로 배분된 후 전소가구의 세입자 세대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성금 전달식에서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이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무더운 날씨와 장마를 앞두고 있는 지금, 이웃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조합원 성금모금으로 마련한 기금을 전하니,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대차지부는 지역아동센터, 성인발달장애인, 대학생 교육봉사단, 청소년쉼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명절맞이 사회공헌기금전달, 전통시장 기살리기 캠페인, 수해복구 성금 전달 등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