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와 동구는 27일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피서지 물가안정 및 불공정 거래행위 방지를 위한 범시민 물가 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와 동구는 27일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피서지 물가안정 및 불공정 거래행위 방지를 위한 범시민 물가 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와 5개 구·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위한 물가안정 특별 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울산시는 이 일환으로 27일 동구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물가안정과 불공정 거래행위 방지를 위한 범시민 물가 안정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전국적으로 6%대를 상회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 휴가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요금 담합, 바가지 요금 등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울산시와 동구가 합동으로 마련했으며, 상가번영회, 모니터단 등 총 25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은 해수욕장 내 요식업, 숙박업, 피서용품 등 상가 상인을 비롯한 울산 시민 및 피서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상품 가격 등 물가 상승 자제하기 △불공정 상행위 근절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울산시 주요물가 안내 등의 내용을 담은 리플릿을 배부했다.


 또 해수욕장 일대을 진행하며 점포를 직접 방문해 상인들에게 물가 안정화과 불공정거래행위 근절 등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고, 시민들에게 가격담합, 바가지요금 물품 구매 자제도 함께 요청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요즘 같은 고물가 시기에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가 시장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특히, 하계 휴가철에는 바가지요금이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피서지를 방문하는 소비자의 건전한 소비인식 정립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이날 캠페인에 이어 하계 휴가철 기간 동안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당거래행위 지도 점검 및 물가 안정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0월 제103회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범시민 물가 안정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