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주)에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원을 받아 아동의 꿈성장 직업체험 프로그램 '꿈꾸면 틀림없이 이루어진다' 꿈틀이를 진행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울산 북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주)에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원을 받아 아동의 꿈성장 직업체험 프로그램 '꿈꾸면 틀림없이 이루어진다' 꿈틀이를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를 포함한 여러 사회문제 등으로 체계적인 진로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히고 긍정적 자아형성, 균등한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자기효능감 및 진로성숙을 증가하고자 한다.
 
꿈틀이 사업은 지난 25일부터 시작해 8월 22일까지 매주 월·수·금 한 달간 진행되며 이색직업(목수, 플로리스트, 쇼콜라티에, 마술사)체험, 미래직업(VR, 로봇, 3D, 메타버스)체험, 현장체험(시청자미디어센터, 소방안전체험, 부산키자니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장소 및 대상자 추천 협조 등을 연계해 진행하고 있는 김병철 명촌주공아파트 소장은 "아동들의 교육격차가 커지고 있는 요즘 LH아파트에 거주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김수빈기자 usksb@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