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유도부 선수 2022년 하계 전국초중고 유도연맹전에 출전해 금메달 1개(백두산), 은메달 1개(김보민)를 획득했다.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유도부 선수 2022년 하계 전국초중고 유도연맹전에 출전해 금메달 1개(백두산), 은메달 1개(김보민)를 획득했다.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유도부 선수들이 한국초중고등학교유도연맹이 주최하고 안산시체육회, 안산시유도회가 주관하고 안산시, 대한유도회, 한국유도원, 경기도유도회가 후원하는 2022년 하계 전국초중고 유도연맹전에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의 남자고등학교부 +100kg급 경기에 출전한 백두산(3학년) 선수는 32강전에서 해동고 김능환(3학년)을 밭다리 절반 허리후리기 절반으로 한판승을 거뒀다. 

16강전에는 비봉고 박한혁(2학년)을 밭다리 한판승, 8강전에서 동지고(2학년) 손석남을 업어치기 절반 후 누르기로 승리하고, 준결승에서 서울체고(3학년) 박진우를 누르기 한판승으로 제압했다. 대망의 결승상대인 경민고(1학년) 백종우는 팔꺽기 한판승으로 이겨 영광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고등부 -70kg급 경기에 출전한 김보민(2학년) 선수는 16강전에서 경기체고 윤아현(3학년)을 연장 4분 지도승으로 이겨 8강에 진출해 경민고 김정윤(1학년)을 손기술 업어치기로 한판승하고, 4강에 진출 경기체고 도유빈(2학년)을 절반 손기술 한팔업어치기 승리한 후, 결승에서 남녕고 강민지(3학년)를 절반 발기술 발뒤축걸기 한판 손기술 업어치기로 아깝게 패해 은메달에 그쳤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