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전국민주연합노조는 10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 동구의 한 청소용역업체가 실제 일하지 않은 유령직원 10명에게 임금 7억원을 지급했다고 주장하며 담당 공무원 징계와 피해금액 환수, 청소용역 계약 해지 등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
민주노총, 전국민주연합노조는 10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 동구의 한 청소용역업체가 실제 일하지 않은 유령직원 10명에게 임금 7억원을 지급했다고 주장하며 담당 공무원 징계와 피해금액 환수, 청소용역 계약 해지 등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

울산 동구의 한 청소용역업체가 실제 근무하지 않는 직원을 고용한 것처럼 서류를 조작해 임금을 부당 수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동구청 청소용역업체 A 환경 미화원들은 10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업체는 실제로 1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데, 서류상으로는 17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처럼 서류를 꾸며 부당 임금을 받아왔고, 그 금액은 7억원에 달한다"고 폭로했다. 

또 "중구청의 청소용역업체인 B 환경도 사실상 A 업체와 이름만 다를 뿐 대표이사와 사무실이 같은 업체"라며 "B 업체의 한 직원은 동구청에 등록돼 있지만, 실제로는 중구청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는 동구청 예산으로 중구청 일을 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환경미화원들은 "유령직원으로 인해 진짜 환경미화원들은 더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다"며 "구청에서 지급되는 노무비도 제 몫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동구청은 즉시 진상조사를 벌여 A 환경이 부당수령한 피해액을 환수해야 한다"며 "동구청은 A 환경과 청소계약을 즉시 해지하고, 청소용역이 아닌 직영화로 전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동구청 관계자는 "현재 사실관계 확인 중이며, 문제가 되면 계약 해지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