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원전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한 지원으로 원전 생태계 복원에 나선다.
 21일 중진공 울산지역본부에 따르면, 올해 울산지역 원전기업에 대해 정책자금 35억 원 우선 지원 정책이 실시된다. 

 윤석열 정부의 탈원전 정책 폐기에 따라 원전 산업 복원을 위한 정부 지침에 따른 것이다. 

 정부는 지난 6월 원전 산업 협력업체 지원 대책을 발표하고 연내 일감 긴급 발주를 약속했다. 우선 원전 예비품과 신한울 3, 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설계 등에 925억원 규모의 일감을 공급하기로 했다. 2025년까지 1조원 이상의 일감을 공급하고, 원자력 R&D에는 3조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준호 중진공 울산지역본부장은 "새정부의 주요 정책방향인 원전산업 조기회복을 위해 지역 내 유망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기업은 20여년간 원자력발전소, 광역상수도, 선박·해양 등에 적용되는 전기방식 시스템을 제작, 설치, 유지·보수하는 유망중소기업이다. 전기방식은 전기를 이용해 각종 설비의 부식을 방지하는 기술로 시설 안전을 위해 필수적인 기술이다.

 이 기업은 우수한 기술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년간 탈원전 정책으로, 공사연기 및 발주처 대금지급 연기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올해부터 국내·외 원자력발전소 수주량 증가 등으로 향후 3년간 200억 원 이상의 매출성장이 예상되어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나, 원자재 구매 등 운영자금 확보에 애로를 겪고 있다. 이에 중진공 울산지역본부는 동사가 원자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긴급경영안정자금 3억원을 신속히 지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