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구체적인 탄소 감축 목표와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의지를 담은 '2022년 넷제로 특별 보고서'를 31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이 구체적인 탄소 감축 목표와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의지를 담은 '2022년 넷제로 특별 보고서'를 31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이 구체적인 탄소 감축 목표와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의지를 담은 '2022년 넷제로 특별 보고서'를 31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이 보고서의 핵심은 '비욘드 넷제로(Beyond Net Zero)' 전략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넷제로 특별 보고서를 통해 'Scope 1, 2, 3' 온실가스 넷제로 추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 2년간 온실가스 감축 성과 등을 담았다. 스코프는 기업이 탄소배출량을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한 온실가스 배출원 분류 체계를 의미한다.


 '비욘드 넷제로' 전략은 SK이노베이션이 배출하는 온실가스 넷제로 달성에 더해 글로벌 탄소 감축에 대한 기여도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밸류체인 내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감축에 더해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효과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종합적인 목표를 설정한 것은 SK이노베이션이 국내 기업 중 최초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제품 서비스 확산을 통해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효과'를 별도로 측정하고 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효과는 기업이 기존 제품·서비스 대신 친환경 제품·서비스를 시장에 공급해 얻어지는 상대적인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뜻한다.


 SK이노베이션 권영수 ESG추진담당은 "이번 넷제로 특별 보고서를 통해 발표한 '비욘드 넷제로' 전략은 과학적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하라는 주요 이해관계자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