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장 울산시당 이선호 위원장은 22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의 발전과 민생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여야 경제공동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더불어민주장 울산시당 이선호 위원장은 22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의 발전과 민생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여야 경제공동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울산경제 회복과 여야 간 협치를 위해 울산시에 '여야 경제공동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이선호 위원장은 22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의 발전과 민생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이 위원장은 회견에서 "지난달 시당위원장으로 취임한 후 내년 울산 민생예산 확보와 정책협의를 위해 울산시 실무진과 시장에게 두 차례에 걸쳐 자료를 요청했지만 무대응으로 일관하는 등 소통이 되지 않고 있어 유감이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특히 "21일 부산에서 있었던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를 위해 민주당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한 예산 등의 자료를 요청했지만 울산시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인해 아무런 정보도 얻지 못한 채 정책협의회에 참석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민선8기에 울산시의 광역 및 기초단체장이 모두 교체되면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게 현실이다"면서 "지속가능한 미래 울산발전을 위한 정책은 정당을 떠나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함께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울산이 향후 100년의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 발전을 주도하고 책임져 나가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정당과 이념을 벗어나 미래 울산발전을 위해 제정당 및 다양한 경제전문가 그룹의 구성원이 참여하는 '여야 경제공동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선호 위원장은 "민선7기에서 미래경제공동체를 위해 추진돼 온 '부울경 메가시티' '부유식해상풍력' 사업이 아무런 논의 없이 퇴행수순을 밟고 있어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