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의장 김기환)는 제23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22일에도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조례안 심사 활동을 펼쳤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섭)는 시민안전실, 소방본부, 서울본부 소관 2021회계연도 울산광역시 일반·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하고 의용소방대원의 직책 임명 시 숙련된 의용소방대원에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공진혁 부위원장은 태풍 등 피해복구 시 예산 부족으로 인해 예비비를 사용한 것인지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고 민생사법경찰과와 자치경찰위원회가 중복되거나 충돌되는 면이 없도록 하고 원전안전사고 발생 시 실질적인 대응책 마련을 당부했다.

권태호 위원은 시민안전실 세입 예산현액은 114억 9,000만원이고 징수결정액은 137억 3,500만원으로 차이가 많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당초예산 편성 시 과소추계를 한 것인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장걸 위원은 코로나 지원금 관련 기관별 지원실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운영에 대해 질의하고 이에 대한 관리가 필요함을 지적했다. 

김종섭 위원장은 재난상황 발생 시 시민안전실이 컨트롤센터인 것과 관련해 자치경찰위원회의 생활안전 업무와의 협업에 대해 질의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소방헬기 도입 시기를 앞당겨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공유재산 사용료(건물) 면제 동의안, 울산광역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안, 도시관리계획(공공청사)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등을 심사하고 원안가결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공유재산 사용료(건물) 면제 동의안, 울산광역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안, 도시관리계획(공공청사)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등을 심사하고 원안가결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공유재산 사용료(건물) 면제 동의안, 울산광역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안, 도시관리계획(공공청사)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등을 심사하고 원안가결했다.

산업건설위는 울산시 주력산업인 조선해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선해양산업의 핵심 기술인 자율운항선박 기술개발 및 실증과 '2020년 스마트 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울산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하고 있는'전기차 사용배터리 재사용 기반구축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유재산 사용료 면제 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김종훈 부위원장은 2023년 자립화 계획과 관련 현재 기업 현황과 표준화단계가 어느 정도 돼 있는지에 대해 질의하고, 사업이 신속히 추진되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석주 위원장은 시청 주변 녹지 공간 확보여부를 질의하고 도시계획 조례 개정 시 좀 더 신중한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백현조 위원은 지구단위계획구역 준주거지역 공공주택 제공 비율과 개발 이익에 대한 환수 방법에 대해 질의하고 생산관리 지역 업종 추가와 관련해 상세한 설명을 요청, 토석채취 5% 이하면 절차를 면제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보고를 요구했다.

김수종 위원은 장기미집행 해제 신청자가 공공청사 해제 신청 시 부지사용과 관련해 울산시 매입 계획이 있는지 여부를 질의하고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신속한 개설을 당부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