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삽량문화축전 성공개최 준비 만전
양산삽량문화축전 성공개최 준비 만전
  • 이수천 기자
  • 2022.09.26 18:5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공감 소통집무실 개최]
나동연 시장, 현장브리핑·점검
씨름대회·전시회 등 행사 다채
양산시는 26일 오전 양산삽량문화축전 주행사장인 양산천 둔치에서 나동연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및 시의원, 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공감 소통집무실'을 개최했다.

양산의 대표 문화축제인 양산삽량문화축전이 나흘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나동연 양산시장이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과 출입 언론사 등이 함께하는 현장 브리핑과 최종 점검활동을 펼치며 성공적인 축전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양산시는 26일 오전 양산삽량문화축전 주행사장인 양산천 둔치에서 나동연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및 시의원, 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공감 소통집무실'을 개최했다. 
 
이날 소통집무실에서는 축전 관련 현장 브리핑과 함께 양산천 둔치 정비 및 분수대 가동 현황, 교통 통제 및 임시주차장 안내 등 행사 준비 전반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3년 만에 개최되는 2022 양산삽량문화축전은 9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양산시는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세대공감 컨텐츠를 마련했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개막식과 폐막식에서는 무려 400여대 드론의 군집비행으로 양산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화려한 LED조명으로 장식하는 드론쇼가 펼쳐질 예정이며 화려한 불꽃쇼도 양일간 같이 진행된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위키미키, 모모랜드, 원슈타인, 진성, 김용임, 박군이 폐막공연에는 이찬원, 백지영, 나비, 진시몬, 송민준 등 세대를 아우르는 출연진의 무대가 펼쳐져 온 가족이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하공연 후에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삽량시네마천국이 양일간 준비돼있어 특설무대의 대형 스크린에서의 영화 상영을 통해 가을밤 정취를 선사한다. 
 
특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13개 읍면동 주민 참여로 진행되는 삼장수 씨름대회와 풍물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이웃간 소통의 장이 사라져가고 있는 지역사회에 화합의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축전기간 동안에는 가야진용신제, 웅상농청 장원놀이 등의 전통과 역사 콘텐츠, 푸드 페스티벌, 평생학습축제, 아이사랑 육아대축제, 지역미술인 전시회, 시민가요제, 인생네컷 촬영존, 그래피티 라이브 드로잉쇼 등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전시·행사가 마련돼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우리는 코로나 펜데믹의 긴 터널을 겪으면서 문화의 소중함과 그 중요성을 더 크게 절감하고 있다"며 "2022 양산삽량문화축전에서 양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즐기며, 그동안 억눌렸던 문화적 욕구를 충분히 해소하고 마음껏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