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도중 욕설 국민의힘 김도운 의원 사퇴하라"
"회의도중 욕설 국민의힘 김도운 의원 사퇴하라"
  • 민창연 기자
  • 2022.09.28 20:2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중구의원 회견 열고 촉구
녹취록 공개·윤리위 제소 예고
김 의원 "실언 했다" 사과 표명
더불어민주당 중구의원일동은 회의 도중 욕설을 내뱉은 중구의회 국민의힘 김도운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며 28일 오전 11시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중구 제공
더불어민주당 중구의원일동은 회의 도중 욕설을 내뱉은 중구의회 국민의힘 김도운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며 28일 오전 11시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중구 제공

 

더불어민주당 중구의원 일동은 회의 도중 욕설을 내뱉은 중구의회 김도운 의원(국민의힘)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며 28일 오전 11시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중구의회 안영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울산 중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도중 동료의원에 딴지를 걸며 항의하는 의원에게는 욕설과 막말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의원은 "평소에도 60이 넘는 나이를 앞세워 동료의원들에게 막말과 반말을 일삼는 등 행실이 좋지 않았다"며 "김 의원이 개인적인 사과를 했지만 이건 개인적 차원에서 마무리될 일은 아닌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중구의원 일동은 김도운 의원에게 대시민 사과와 의원직 자진사퇴를 촉구하며, 국민의힘에는 의원대상 당내 욕설예방교육 실시와 욕설을 자행한 김도운 의원의 제명을 요구했다. 또 민주당 중구의원 일동은 기자들에게 녹취록을 공개하고, "오늘이나 내일 중으로 윤리특별위원회 제소와 동시에 사법기관 고소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김도운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흥분된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고 실언과 부적절한 행동을 보였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민창연기자 changyoni@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