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관제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식
육상관제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식
  • 최성환 기자
  • 2022.10.05 19:1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웨이브건축사사무소 대상 등
(재)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4일 AI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육상관제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재)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4일 AI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육상관제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울산시와 (재)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4일 AI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육상관제센터 건립 설계공모 심사위원회가 선정한 당선작 시상식을 가졌다.  


 육상관제센터는 지난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 공모 사업에 선정돼 올해 7월부터 건축 설계공모를 진행해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당선된 대상 작품 건축사무소는 △웨이브건축사사무소 △우수작은 건축집단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에스플랜건축사사무소다.


 육상관제센터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에너지계획 등으로 심사했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에서 최종 당선된 작품은 배 선수부분을 형상화해 고래의 턱을 루버로 표현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시설로서 장소에 대한 해석 및 경관과의 조화 등이 큰 점수를 받았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구자록 원장은 "이번 육상관제센터 건립으로 조선·해운업의 수작업으로 처리되는 운항 물류정보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선박이 취급하는 화물·운항정보 확보 및 물류와 제조프로세스 흐름의 일체화를 통한 물류운송 과정 최적화 및 비용절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육상관제센터 건립은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울산 동구 일산동 35 일대 1,462㎡ 부지에 연면적 845.7㎡,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24년 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